“지금 팔지 마라, 팬을 만들어라” – 장기적인 비즈니스의 조건

단기 매출에만 집중하면, 고객은 ‘거래’로 끝난다. 하지만 팬은 반복해서 구매하고, 브랜드를 주변에 추천한다. 장기적인 비즈니스를 원한다면 지금은 ‘팔기’보다 ‘쌓기’를 해야 할 시기다. 좋은 콘텐츠, 진심이 담긴 응대, 일관된 메시지는 팬을 만든다. 고객은 점점 더 정교해지고 있고, 단순한 광고는 통하지 않는다. 진심을 전하고, 가치를 공유할 수 있을 때 비로소 팬이 생긴다. 그리고 팬이 만들어진 브랜드는 흔들리지 않는다. 오늘 당신은 고객의 지갑을 열었는가, 마음을 얻었는가?

Categories: 비즈니스